essential 8
한 배를 탔다는 표현이 있습니다.
지구 공동체도 여전히 한 배를 타고 있음과 같습니다. 각자 시야가 좁고 다르기에 그것을 깨닫지 못하는 것입니다.
한 배에 수 많은 사람들이 승선한 커다란 배가 있습니다.
그곳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. 좋고 좋지 않고 여러 희로애락이 모두 존재합니다.
그 가운데 어느 누군가의 불만은 그 배를 결국 좌초하게 할 수 있습니다.
결국 각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 삶의 형편을 돌보고 필요와 부족한 것을 채우고 돌보고 안내하고 하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고 가진 자들의 모습이어야 하는 이유인 것입니다.
이 원리는 간단 명료하면서 어렵지 않고 모르지 않습니다.
세상의 어느 곳과 장소와 시간을 넘어 적용 가능합니다.
누군가는 자기 주장이 강해 그 도움을 받되 여전히 자신의 사고를 지향할 수 있습니다.
그러다 결국 또 어려움에 처하는 시기가 도래합니다. 그것을 계속 반복하는 어리석음에도 이를 떠날 줄 모르고 도움을 받게 되는 모습의 반복도 존재 가능합니다. 그런 모습에도 여전히 적절한 관심을 두고 도움을 주며 옳은 길을 향하게 하여야 할 책무가 리더와 가진자의 몫인 것입니다.
결국 기도는 상달되어 그런 존재도 일깨움을 얻어 그 잘못을 회개하고 옳은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.
저 멀리 누군가 앞서 갔다고 낙심할 이유는 없습니다.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것 자체가 복입니다. 성령의 인도하심과 성경 말씀에 비추어 자신의 행보를 가늠하며 알맞게 나아가면 됩니다. 저 참된 진리의 옳은 방향을 향해.
진리의 말씀인 성경의 가르침의 근간임을 가늠합니다.
감사합니다.
Mar 2023